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성주군,고3청소년 초청"청소년이여 미래를 디자인 하라"행사 개최

-고3 청소년 희망진로 페스티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2013.12.10(화) 군청 대강당에서 관내 고3 청소년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3 청소년 초청 희망진로 페스티벌『청소년이여 미래를 디자인 하라』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청소년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희망진로 특강과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하여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김항곤 군수, 도정태 군의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CBN 뉴스
김항곤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쇠가 수만번의 두드림을 통하여 담금질 되듯이 인생에 있어서 수많은 좌절을 극복해야지만 자신이 목표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다”면서 부단한 노력을 강조하였으며, 졸업 전 여유가 있는 요즘시기에 미래학자 엘빈토플러의 저서를 읽을 것을 권유하였다.

이어 도정태 성주군의회 의장은 “사회에 첫 걸음을 내 딛는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 The Story 있는 인생을 살아라 ” 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 글로벌공감교육센터 대표 박순임 강사는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두려움이나 고난으로 여기기 보다는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경험으로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힘을 길러 역경을 경력으로 승화시키는 사람만이 맑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주었다.

이어서 진행된 청소년 문화의집 동아리팀의 공연과 초청공연인 마술, 댄스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 모두가 열광적인 호응을 보내며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