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 ‘2013 행복한 가게 나눔장터’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4일 포항실내체육관과 수영장 사이 주차장에서 44개 기업체,유관기관 및 읍면동 자생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2013 행복한 가게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해 박명재 국회의원,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강성주 포항MBC 사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기업체, 자생단체,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려는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유행이 지났지만 깨끗한 옷, 멀쩡한 운동화, 새 제품이나 다름없는 장난감 및 도서 등 버리기 아까운 물건들이 한 자리에 모였고, 시민들과 봉사자들간에 흥정을 벌이는 정겨운 모습도 보였다.

ⓒ CBN 뉴스
또한 명사애장품 경매, 폐건전지 및 폐휴대폰 교환, 농산물직거래장터 및 지역특산품 판매,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시민들이 마음껏 즐기며 중고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시는 이번 나눔장터 행사에서 그간 모은 수익금 중 1천만원으로 다문화가정 10가구에게 100만원씩 성금을 전달했으며, 이날의 판매수익금은 연말연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포항시 정철영 청소과장은 “행복한 가게 나눔장터가 재사용 문화 확산과 쓰레기 감량화 인식을 제고하고 많은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자원순화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