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세종대왕자 태실" 세계유산 등재추진 학술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세계유산 등재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 마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11일
↑↑ 세종대왕자태실 세계유산등재 중간보고회 개최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세종대왕자 태실」세계유산 등재추진 학술용역 중간보고회가 지난 10일(금) 오후 3시 성주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보고회에 참석하여 용역성과 및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한 보고 및 토론을 주재하였고, 연구진을 격려하며 학술용역 추진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태실은 우리 조상의 장태문화가 빚어 놓은 문화유산으로 전국에 200여 곳이 산재해 있으며, 세종대왕자 태실은 19기의 태실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는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태실이라 할 수 있다. 

  성주군에서는「세종대왕자 태실」을 세계유산에 등재하여 문화재적 가치를 제고하고 지역의 정체성 확보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지난 2014년 6월 경북대학교 영남문화연구원(원장 정우락)에 학술용역을 의뢰한 바 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경북대학교 정병호 교수가 그동안의 용역추진 현황 및 성과, 학술대회 개최결과, 등재추진 방향, 향후 연구일정 등에 대한 보고를 하였고,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의견개진 등이 진행되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세종대왕자 태실은 전 세계적으로도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장태 문화유산으로, 이번 학술용역을 기초자료로 세계유산에 등재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으며 ‘태실의 고장’, ‘생명문화의 고장’ 성주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