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 해외판촉 및 시장개척 `큰 호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6일
↑↑ 해외판촉(말레이시아 AEON사 MOU)
ⓒ CBN뉴스 - 성주
[이재영 기자]=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의 명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해외시장 개방에 따른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김항곤 성주군수가 해외판촉 및 시장개척에 참여하고 있다.

첫 방문지인 말레이시아에서는 주말시식행사와 더불어 집중 이벤트 기간으로 정해 시행중에 있는 성주참외홍보행사에서 고품질의 성주참외 시식홍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해 4톤 정도에 머물렀던 말레이시아 수출실적이 금년도에는 2개월간 10톤 가량의 수출실적을 거양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AEON社의 임원진들과의 간담회에서 현재 성주참외가 판매되고 있는 AEON社의 참외입점 매장수를 전폭적으로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효과적인 판촉마케팅으로 참외수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말레이시아 AEON社의 대형 벤더업체인 아틀란틱社와 참외 60톤(30만불 상당)의 수출 MOU체결을 통해 시장확대 의지를 밝혔다.

26일부터는 홍콩을 방문하여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CHamPion사의 10개지점에서 성주참외 특판행사 및 MOU체결과 함께 홍콩 aT를 방문하여 홍콩으로의 성주참외 수출확대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