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 벽진면, 폐부직포 집중 수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3일
ⓒ CBN뉴스 - 성주
[이재영 기자]= 성주군 벽진면(면장 강구봉)에서는 지난 19일부터 환경개선사업에 본격 치중하여 ‘깨끗한들녘, 클린 성주만들기' 실현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을별 공동집하장에 모아둔‘폐부직포’를 집중 수거했다.

위 기간 동안 마을 곳곳에 무단 방치되어 있던 페부직포를 수거하고 주변 농가를 찾아다니며 지정된 마을 공동집하장에 배출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대대적인 마을별 대청소를 통해 주요 하천변 투기 쓰레기, 담배꽁초 수거및 휴게소 주변 쓰레기 수거와 생활주변, 폐·영농자재, 미관 저해물 등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향후 관내 마을별로 하반기 폐부직포 집중 수거의 달을 지정하여 벽진면 전역에 남아 있는 폐부직포를 전량 수거하여 클린성주 만들기에 전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강구봉 벽진면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클린 벽진면을 만들수 있도록 면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을 당부하였으며 하반기 벽진면 'clean 성주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