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 민원봉사과"군민행복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수요자 중심, 창조적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민원실 친절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 민원봉사과에서는 "군민행복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간 10분 전, CS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민원실은 ’성주군의 얼굴’로서, 고객중심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맞이 인사요령, 전화응대 방법, 표정관리와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전 직원이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전용 PC와 팩스, 무인발급기,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한 우선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간 교양도서, 음료를 비치하여 대기시간에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3월 1일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여 민원인이 민원상담 사전예약 후 군청을 방문하면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과 함께 “원스톱 서비스”로 모든 관련민원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민원봉사과장(손승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작은 실천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로 군민들의 실질적인 편의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