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장애인가구 집수리 봉사활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4일
↑↑ 집수리 봉사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23일(월),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신)와 연계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례관리대상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어려운 가정형편과 장애로 인하여 집이 노후하고 환경이 열악하여도 수리, 청소를 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인 가구에 대하여 도배ㆍ장판 교체 및 집안 대청소를 실시하고, 희망복지지원단의 사례사업비로 씽크대 까지 교체하고 나니 그야말로 새로운 집이 탄생되었다.

 금년에 세 번째로 실시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위원들이 솔선수범하여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해를 거듭 할 수록 보람과 긍지는 더해가는 듯 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영신 대표협의체위원장은 “점점 날이 추워져서 지역 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온정이 필요한 때인 만큼 이번 기회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위원들 상호간의 결속을 다질 수 있어 너무 기쁘고 보람된다”고 하였다.

 오익창 주민복지과장은 이날 봉사가구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복지지원단이 적극 협력하여 부족한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관내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및 시행평가, 사회복지서비스 및 보건의료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 및 건의 등 지역복지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