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발대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30일
↑↑ 인권지킴이 발대식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성주군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 발대식이 지난 29일(목) 오후 2시 성주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 성주군 여성자립지원센터 조순자 외 9명이 성주군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 단원으로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여성인권지킴이단은 여성 장애인들의 인권침해 예방 활동을 펼치는 한편 장애인 차별금지행위를 염두에 두고 사회적으로 취약한 여성장애인에 대한 실적적인 계몽과 부당대우를 취하지 않도록 앞으로 많은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성주군여성자립지원센터 이재근 지회장은 "여성장애인뿐만 아니라 장애를 가진 모든 분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올바른 처우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 하였다.
 
오익창 주민복지과장은 "현대사회에는 무엇보다도 개개인의 인권이 절실히 요구되는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인권문제가 대두 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말하며,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인권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다면서 행정기관에서도 인권문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