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제10․11대 성주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2일
 
↑↑ 제10대, 11대 성주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제10․11대 성주문화원장 이․취임식이 12일(목) 오전 11시 성주문화원 3층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김항곤 성주군수, 이성재 성주군의회 의장, 경북도지사를 대신한 김동룡 문화예술과장, 성주군의원, 도 문화원연합회장, 재경문화사업후원회장, 칠곡‧고령문화원장 등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성주문화원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시웅 이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앞만보고 오다보니 벌써4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면서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매진하였음을 밝히며, “떠나는 아쉬움도 남지만 능력있는 후배에게 물려주는 만큼 앞으로 문화원에 더 큰 발전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임사에 이은 도일회 신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까지 성주문화원을 이끌며 헌신‧봉사한 이원장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전임 원장들의 업적의 거울삼아 지역의 우수 문화유산을 발굴 전승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며, 명실상부한 경북 제1의 문화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시웅 성주문화원장은 지난 4년간 재임하면서 10개년 계획으로 성주 역사인물현창사업, 성주인물총람, 성주마을지발간 및 경산지 증보판 발간 사업 등 향토사 연구‧편찬에 큰 진전을 이루었고, 성주생명문화축제 위원장으로 성주생명문화축제를 명품축제의 반열에 올려 놓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이 날 참석한 성주군수(군수 김항곤)는 평생을 지역문화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지금의 문화원이 있기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한 이시웅 이임원장의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하고 위로하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창달과 문화원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했다.

또한, 취임하는 도일회 신임원장에게는 축하인사와 함께 성주문화원이 성주군민의 문화적긍지와 자부심이 되고 지역문화를 한층 더 발전될 수 있도록 남다른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쏟아주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