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농기원 '세계 명물 성주참외' 고품질 재배기술 세미나 개최

- 과학농업으로 내년도 새로운 도약, 참외농사 대박 기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31일
↑↑ 성주참외 세미나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31일, 성주군문화예술회관에서‘2015년 참외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완영 국회의원, 정영길 경상북도농수산위원장, 김항곤 성주군수, 박진순 참외명장, 참외재배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참외농사 대박을 기원하고 성주 참외산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고품질 참외 생산기술을 주제로 이경수 참외명장이 ‘참외 시설환경 관리와 상품성’에 대해 강의하고 임근환 참외마이스터의 ‘시설참외 비배관리 기술’, 코리아아그로 천승주 박사의 ‘비료의 올바른 이해와 사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앞서 총회에서 신용습 성주과채류시험장장은 세계적인 명물인 성주참외의 명품화, 세계화를 위해 노력해 온 지난 20여 년간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도 농업기술원 서동환 연구개발국장은 “이러한 연구세미나를 통해 성주 참외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으자”라며 “농업인의 현장애로기술 개발을 위해 성주과채류시험장 전 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참외연구회는 경북참외산학연협력단을 중심으로 한 재배농업인과 관련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기술 개선과 병해충 방제, 비배관리 등 현장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