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성주군, 농촌여성 부업.생활기술 교육 수강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6일
↑↑ 농촌여성 부업기술 및 생활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농촌여성의 전문기술 습득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부업기술 및 생활기술교육으로 5개과정 109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자연염색교실」,「건강한 상차림교실」,「헬스업 힐링교실」,「캘리그라피교실」,「성주8경그림교실」 5개 과정으로 3월을 시작으로 8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가정 먼저 개강을 하는 자연염색교실은 전통방식의 자연염료를 이용한 염색실습교육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계승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건강한 상차림교실은 약선음식연구가를 초빙하여 ‘몸에 약이 되는 음식’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여 수강생들의 실질적인 가정의 상차림에 건강한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헬스업 힐링교실은 참외농사로 관절염, 요통 등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스트레칭 운동을 통하여 체형을 교정하고 건강한 몸매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캘리그라피교실 수업을 받으면 붓으로 나만의 필체를 만들어 보는 창작교육으로 액자나 생활용품에 필체를 삽입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도 있고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여 방과후 학교나 복지관 등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성주8경그림교실은 그림기초교육을 시작으로 하여 아름다운 성주8경을 화폭에 담아 생명문화축제시 관광객들에게 성주를 홍보할 수 있도록 작은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촌여성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담당(☎930-802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