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 스마트폰-웹진과 동영상 군정뉴스로 빠른 전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17일
↑↑ 스마트폰-웹진, 동영상 군정뉴스로 발빠른 전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6월부터 스마트폰-웹진과 동영상 군정뉴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군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군민들에게 발 빠르게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군은 정부 3.0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폰-웹진을 발행, 군민들이 스마트폰으로 군정소식과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게 하였다.

군의 스마트폰-웹진인 ‘성주군 소식’은 공무원 및 군민에게 문자 형태로 발송되며, 메르스 예방수칙, 야간민원실 운영 등 보건건강과 생활정보, 공연 및 행사 등의 군정소식을 전한다. 사용방법도 간편하여 문자로 온 ‘성주군소식’을 클릭만으로 확인 가능 하며, 밀어 넘기기로 다음 화면들을 볼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웹진은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카톡이나 페이스북으로 공유가 가능하므로 군민 스스로 주체가 되어 군정소식을 홍보하고 빠르게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6월 초 ‘메르스 예방 안내’ 내용도 스마트폰-웹진을 통해 전파하여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한편, 군은 6월부터 동영상 군정뉴스인 ‘성주군정 뉴스’도 운영중으로, 성주군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내 군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성주군정 뉴스’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번으로 시청을 가능케 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주 1회 금요일 업데이트 된다. 

김항곤 군수는 “스마트폰-웹진과 성주군정뉴스를 통해 군정 소식과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빠르게 전파되면 군민들이 군정에 더욱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군은 앞으로 군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행정을 선보여 군민곁으로 다가가는 군민공감,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감동, 군민을 위한 군민행복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