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6-09-07 오전 08: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성주군,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 개강

-농산물 가공창업으로 부농의 꿈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농산물가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지역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7일(목) 농업기술센터 가공교육장에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개강하였다.

이번 제1기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5월 7일~7월 2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16회에 걸쳐 총 53시간으로 진행된다.

최근 생산과 유통, 판매, 체험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지역에도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이번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과정에도 신청자가 많이 몰려 교육생 모집이 조기에 마감되었다.

개강식을 시작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가공창업마인드 배양, 농산물가공 이론 및 실습, 창업관련 인허가·식품위생법과 위생관리 관련 법규, 세무관리, 사업계획 실무 실습 등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현장 및 실무 중심 내용의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현장에서 답을 찾아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농산물 가공분야에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성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